그린 마케팅의 戰略과 실사례(instance) 및 향후 전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0 01:57
본문
Download : 그린 마케팅의 전략과 실사례 및 향후 전망.hwp
설명
그린마케팅의戰略과실사례(instance)및향후전망
Download : 그린 마케팅의 전략과 실사례 및 향후 전망.hwp( 39 )
그린마케팅의 출현 배경과 중요성 및 그린마케팅의 개념과 역할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서 살펴보고, 기업의 그린마케팅 전략과 국내외 사례를 조사 정리하고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및 전망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그린마케팅의전략과실사례및향후전망 , 그린 마케팅의 전략과 실사례 및 향후 전망경영경제레포트 ,
그린 마케팅의 戰略과 실사례(instance) 및 향후 전망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1. 그린marketing 의 출현 배경과 중요시되는 이유
2. 그린marketing 의 定義(정이)
3. 그린marketing 의 영역
4. 그린marketing 의 역할
5. 그린marketing 의 必要性
6. 기업의 사회적 책임
7. 그린marketing strategy
1) 제품strategy
2) 가격strategy
3) 유통경로 strategy
4) 촉진strategy
8. 그린 marketing 의 국내외 실태(example(사례) analysis)
1) 국외
2) 국내
9.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및 展望(전망)
이러한 통합적 marketing , 사회적 marketing 및 더 큰 定義(정이) 의 그린marketing 은 기업으로 하여금 사회 이익적 행동을 통해 기업 이미지를 높이고 PR 효능를 갖는다는 것이다. 이상과 같은 현상은 삶의 질 향상을 요구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marketing 측면에서 수행하려는 경향이 짙어지고 있음을 의미하며, 그것이 바로 그린marketing 의 중요내용임을 알 수 있다
7. 그린marketing strategy
그린marketing 의 기본strategy은 환경 지향적 제품의 개발(Product), 환경이라는 생산요소의 가격결정(Price), 폐기물의 재순환을 통한 역유통 시스템의 개발(Place), 그리고 환경친화적 기업이미지 및 환경의식적 소비행동의 유발과 관련된 program(Promotion) 등의 믹스를 목적으로 4P를 다양하게 變化시킴으로서 그린marketing 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한다.
보통 그린marketing strategy을 개발하기 위한 marketing 관리요소들의 통합적 모형을 다음과 같이 나타낼 수 있다
1) 제품strategy
그린제품은 환경적 effect을 고려한 것으로 소비자의 욕구충족은 사회적이고 환경적인 제한속에 고려되어야 한다.
그린마케팅의 출현 배경과 중요성 및 그린마케팅의 관념과 역할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련되어 살펴보고, 기업의 그린마케팅 戰略과 국내외 사례(instance)를 조사 정리(整理) 하고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및 전망에 관련되어 정리(整理) 했습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Henion은 그린제품을 환경적으로 이익이 되는 제품 즉, EN-product (Envi…(ski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