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미디어 산업의 현황과 결점 및 스포츠 미디어산업의 발전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08:26
본문
Download : 스포츠 미디어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스포츠 미디어산업의 발전방향.docx
하지만 중간에 미디어를 통해 경기를 관람할 경우엔 최종수요자인 …(To be continued )
스포츠 미디어 산업의 현황과 결점 및 스포츠 미디어산업의 발전방향
스포츠,미디어,산업,과,문제점,스포츠,미디어산업,발전방향,경영경제,레포트
스포츠 미디어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스포츠 미디어산업의 발전방향 , 스포츠 미디어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스포츠 미디어산업의 발전방향경영경제레포트 , 스포츠 미디어 산업 과 문제점 스포츠 미디어산업 발전방향
설명
스포츠 미디어 산업의 현황과 결점 및 스포츠 미디어산업의 발전방향
다. 또 다양한 뉴스를 다루는 신문, 잡지, TV, 라디오 등의 대부분의 매체들은 종합미디어인 동시에 스포츠미디어로 볼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스포츠미디어 자체를 하나의 산업으로 구분할 수 있을 정도로 범위가 넓고 스포츠 산업 내 다른 업종에 비해 범주의 구분이 쉽지 않다.
2)스포츠미디어의 속성
스포츠미디어의 수용자는 대중(Mass)으로 스포츠미디어는 매스미디어의 특징을 지닌다. 또 수용자가 특별한 스포츠 종목에 집중한다는 점에서 세분화를 지향하고 있다
3)스포츠미디어의 수익구조
출처: 미디어스포츠(2008) 인용
스포츠가 소비되는 과정에서 스포츠미디어를 기준으로 보았을 때 크게 경제 주체를
나누어보면 상품과 중간수요자, 최종수요자가 있다 여기서 상품은 스포츠경기로 볼 수 있고 최
종소비자는 팬이나 기업으로 볼 수 있다 중간수요자는 미디어로 상품과 최종 수요자를 중개해주는 역할을 한다. 팬이 경기를 볼 경우 경기에 직접 적으로 비용을 지불하고 기업이 직접적으로 경기장에서 광고할 경우 스폰서료를 지불한다.
출처: 미디어스포츠(2008) 인용
또 스포츠 상품이나 경기를 TV,케이블, PPV, 스포츠신문,라디오,누리망 ,잡지 등 매체를 통해 기업이나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스포츠 미디어는 스포츠 정보를 시공간적으로 이동시켜주는 매개물이다.
또한 오른쪽 그림과 같이 스포츠와 미디어의 성격을 동시에
갖고 있다 스포츠미디어는 다양한 지식, 정보 경기장면을 수
용자 (시청자,독자)에 전달되는 기사와 프로그램(program]) 내용으로 커뮤
니케이션 영역에 중요하다. 스포츠는 커뮤니케이
션에 의존함으로써 보다 많은 양의 정보를 정확하고 손쉽게 전달할 수 있게되었다.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스포츠 미디어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스포츠 미디어산업의 발전방향.docx( 60 )
스포츠미디어 산업 개관
스포츠 미디어의 定義(정의)
스포츠를 핵심 컨텐츠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미디어이며
관람스포츠 중간 수요자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