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讀後感] 커피역싸를 뒤바꾼 기업, `STARBUCK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6 12:51
본문
Download : 스타벅스.hwp
상장회사가 된지 고작 10년 정도밖에 안된 회사(1992년 SBUX의 이름으로 최초 상장)가 미국문화를 대표하는 글로벌 거대기업이 된 것이다. 커피 하면 스타벅스의 카라멜 마키아또, 프라푸치노가 생각나고, 반가운 사람과의 만남과 대화가 떠오른다. 그 전까지는 커피를 별로 좋아하지도 않았다. 탁월한 맛으로 커피품질의 고급화와 다양화를 이룩하였을 뿐만 아니라, 휴식과 대화의 공간으로써 커피스토어를 재창조시켰다. 커피에 대한 concept(개념) 자체가 바뀐 것이다.
스타벅스, 하워드슐츠, 감성마케팅, 마케팅, 감상문, 독후감
[讀後感] 커피역싸를 뒤바꾼 기업, `STARBUCKS`
순서
경제학, 경영학을 전공하는 나에게 있어 현재 가장 존경하는 기업을 꼽으라면 주저 없이 스타벅스를 택할 것이다.
설명





실로 스타벅스의 성공은 그동안의 커피 역사(歷史)를 뒤집는 성공신화 그 자체가 아닐 수 없다.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와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을 읽고나서 쓴 글 입니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Download : 스타벅스.hwp( 16 )
다.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와 ‘스타벅스 감성 marketing ’을 읽고나서 나서 쓴 글 입니다. 나는 이런 스타벅스의 성공 요인이 무엇이고, 그 성공으로부터 무엇을 유추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싶었다. 나에게 있어서,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커피` 하면 떠오는 이름은 `맥심`, `테이스터스 초이스` 등 소위 직접 타먹는 concept(개념)의 인스턴트 커피였다. 스타벅스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인 하워드 슐츠는 단지 기호식품에 불과했던 커피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끊임없는 혁신을 통하여 세계 최고의 `커피 왕국`을 이룩하였다. 그렇지만 스타벅스의 등장으로 인해 커피에 대한 생각이 180도 바뀌게 되었다. 나 이외에도 많은 사람들에게 스타벅스는 이러한 effect을 끼쳤다. 내 자신이 워낙 스타벅스 커피를 좋아할 뿐만 아니라, 최근 들어서 주목할만한 성장을 거두는 몇 안 되는 기업이기 때문일것이다 우리나라만 해도 올해 100호점을 돌파할 만큼 스타벅스의 인기는 굉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