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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범죄론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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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7 0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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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외국인과 다른 文化(culture) 는 항구적으로 존재하며 文化(culture) 적 혼종을 낳을 것으로 여겨진다.

본론

1. 다文化(culture) 사회의 槪念

다文化(culture) 사회는 디아스포라들이 새로운 곳에 모여 다양한 文化(culture) 를 이루고 살아가게 되면서 처음 됐다고 보고 있다아 ‘디아스포라(Diaspora)’란 본래 팔레스타인 외 지역에 살면서 유대적 종교규범과 생활관습을 유지하던 유대인을 가리키는 단어였다.
‘다文化(culture) 사회’는 두 가지 방식으로 이해할 수 있다아 첫째, 양적 change(변화)의 차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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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신종범죄론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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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21世紀 들어와 세계화, 정보화의 물결 속에 국가의 경계선은 점점 허물어지고 있으며, 동시에 민족의 槪念도 약해져가 가고 있다아 20세기 민족국가 또는 국민국가에 기초한 사회 질서가 21世紀에는 ‘이주의 시대’로 change(변화)하고 있다아 이러한 초국가적 이주는 ‘거주자-민족-시 민 의 삼위일체’를 전제로 한 근대 민족국가의 질서와 이를 가능하게 했던 동질성에 대한 사상과 신념이 더 이상 유지되기 어려운 상황을 가져왔다. 그러나 근래에는 본국을 떠나 다양한 文化(culture) 를 가진 여러 인종의 사람들이 한 곳에 모여 다文化(culture) 를 이루며 살아가는 것이다. 이것은 외국인과 다른 文化(culture) 가 들어와서 기존의 사회가 질적 change(변화)를 겪는 것으로 이해하는 것이다. 이것은 기존의 사회에 외국인과 다른 文化(culture) 가 더 들어오는 것으로 이해하는 것이다.
2. 다文化(culture) 사회의 범죄 유형 및 특징

다文化(culture) 구성원에 의한 범죄는 국제결혼, 취업이주 및 체류기간을 넘기고도 계속 거주하거나 밀입국한 후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과 국적취득자에 의하여 저질러지는 것으로 주로 국내에서 생활 중 일으키는 범죄에 해당하며 다음과 같은 범죄의 유형을 나타낸다.

1)다…(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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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둘째, 질적 change(변화)의 차원이다. 여기서 외국인과 다른 文化(culture) 는 일시적이고 이질적인 존재로 여겨진다. 이러한 다文化(culture) 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외국인에 의하여 저질러진 범죄는 더 이상 이민자와 체류자를 방치해 두어서는 안 되며 이들과 관련 된 범죄와 범죄피해로부터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경각심을 인식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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