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롯데마트 마케팅전략分析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eaea8 | ea.co.kr report

롯데마트 마케팅전략分析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eaea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aea8

롯데마트 마케팅전략分析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2 22:50

본문




Download : 롯데마트 마케팅전략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hwp




이러한 상황에서 대한민국 1등 대형마트인 이마트가 135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어 92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롯데마트보다 접근성 측면에서 유리한 고점을 차지하고 있다 실제 자체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사람들은 대형마트를 선택하는데 있어 접근성을 가장 많이 보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러한 설문조사결과는 점포수가 부족한 롯데마트가 이마트에 비해 고객을 유치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한민국 1등 대형마트인 이마트가 135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어 92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롯데마트보다 접근성 측면에서 유리한 고점을 차지하고 있다 실제 자체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사람들은...

롯데마트 위기극복
marketing 전술
Ⅰ. 문제의 제기
사람들이 모이는 번화가와 전국 주요 도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대형마트이다. 특히 대형마트 빅3라고 불리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는 전국 304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빅3를 포함하여 총 400여개에 육박하는 여러 대형마트들이 성업 중에 있다 하지만 이러한 대형마트의 성장세도 이제는 한풀 꺾일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대형마트는 전통 재래시장을 위협할 만큼 값싸고 품질 좋은 상품을 내세우면서 꾸준히 성장해 왔다.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롯데마트 마케팅전략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hwp( 26 )





롯데마트,마케팅전략과,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롯데마트 마케팅전략分析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순서
롯데마트 마케팅전략分析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롯데마트%20마케팅전략분석과%20새로운%20마케팅전략제안_hwp_01.gif 롯데마트%20마케팅전략분석과%20새로운%20마케팅전략제안_hwp_02.gif 롯데마트%20마케팅전략분석과%20새로운%20마케팅전략제안_hwp_03.gif 롯데마트%20마케팅전략분석과%20새로운%20마케팅전략제안_hwp_04.gif 롯데마트%20마케팅전략분석과%20새로운%20마케팅전략제안_hwp_05.gif 롯데마트%20마케팅전략분석과%20새로운%20마케팅전략제안_hwp_06.gif

설명




롯데마트 위기극복
marketing 전술
Ⅰ. 문제의 제기
사람들이 모이는 번화가와 전국 주요 도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대형마트이다. 특히 대형마트 빅3라고 불리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는 전국 304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빅3를 포함하여 총 400여개에 육박하는 여러 대형마트들이 성업 중에 있다 하지만 이러한 대형마트의 성장세도 이제는 한풀 꺾일 것으로 보인다. 또한 그룹 내의 롯데제과나 롯데칠성 등 유명 소비재 자회사들과 시너지effect를 낼 수 있어 원가안정과 각종 경비절감, 그리고 안정적인 유통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글로벌측면에서도 해외 163개 매장을 가진 이마트가 최근 중국(中國) 매장 10여 곳을 수익악화로 철수시킨데 반해 롯데마트는 중국(中國),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 총 200개의 매장이 진출하여…(투비컨티뉴드 )
롯데마트 마케팅전략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롯데마트 마케팅전략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 롯데마트 마케팅전략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다. 그렇다면 롯데마트는 부족한 점포수, 즉 낮은 접근성을 만회하고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
Ⅱ. analysis
2.1. SWOT analysis
① Strengths(강점) : 롯데마트는 모기업인 롯데의 막강한 자금력과 롯데라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이용한 시장침투와 함께 지금까지 유통업계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이용하여 조금씩 시advantage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시점이다. 국내시장의 대형마트 포화 점포수가 470여개정도로 대부분의 번화가나 도시에 대형마트가 들어섰기 때문일것이다 즉, 점포를 추가적으로 운영하고 싶어도 더 이상 세울 장소가 마땅치 않은 것이다. 실제로 대형마트는 전통 재래시장을 위협할 만큼 값싸고 품질 좋은 상품을 내세우면서 꾸준히 성장해 왔다. 국내시장의 대형마트 포화 점포수가 470여개정도로 대부분의 번화가나 도시에 대형마트가 들어섰기 때문일것이다 즉, 점포를 추가적으로 운영하고 싶어도 더 이상 세울 장소가 마땅치 않은 것이다.
전체 40,22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