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기업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4 18:23본문
Download : 도요타 기업분석.ppt
도요타 기업analysis
설명
Download : 도요타 기업분석.ppt( 14 )
도요타 기업analysis
순서
도요타,기업,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도요타
marketing
1
R&D부문
2
인사제도
3
재무부문
4
생산
5
물류
6
도요타 연혁
1933. 토요타자동차직기제작소㈜에 자동차부 설치
1935. A1형 처음 승용차 완성
1937. 토요타자동차공업㈜ 설립
1938. 고로모공장 조업개시(현 토요타 본사 공장)
`Just In Time`방식 본격 개시
1948. 일신통산㈜ 설립(현 토요타통상㈜)
1957. 미국토요타자동차판매㈜ 설립(크라운 수출 개시)
1958. 브라질토요타㈜을 설립하고 조업 개시
1961. 퍼블리카 발표
1964. 토요타 모터 타이랜드社 설립
1970. 제1회 日本(일본) 품질관리상 수상
1974. 토요타 재단 설립
1978. 셀리카 XX 발표(현 수프라)
1983. 토요타자동차공업㈜와 토요타자동차판매㈜가 합병하여 토요타자동차㈜가 됨.
1984. 토요타와 GM의 합병 `NUMMI`에서 생산 개시
1988. 연간 日本(일본) 내 판매 200만대 달성
1989. 미국에 렉서스 디비전을 설립하고 LS400 판매
1997. 최초의 하이브리드 양산차 프리우스 발표
1999. 뉴욕 및 런던에 주식 상장 日本(일본) 내 생산누계 1억
대 달성 연간 해외판매 대수 100만대 달성
2000. `텐진토요타자동차유한회사` 설립
제품 제조는 가치,문명을 창조
improvement 활동은 개혁의 인큐베이터
원인(原因)의 맞은편에는
진짜 원인(原因)이 감추어져있다
경영
원칙
존경,
팀워크
기업이념
자동차를 통한 풍요로운 사회 만들기
회사, 조합모두 서로 힘을 합하여 노력
개인 인간성 존중, 팀의 총합력을 발휘
현지,현물
도전, improvement
혁신
도전
비전
새로운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자동차文化(culture) 의 발전에 기여한다.
도요타의 경영戰略
인재경영
사람 인이 붙은 자동화
인재를 키운다
지속적인improvement
5%의 성장은 불가능해도 30
%는 가능하…(skip)
도요타 기업분석 , 도요타 기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도요타 기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