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재 미술관 관람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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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7 09:0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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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녀가 머리카락에 집착하게 된 것은 그녀가 살아온 메인(Maine)주의 포틀랜드(Portland)라는 환경으로부터 기인한다. 그러나 그녀의 이미지들은 매혹적인 대상으로서의 장소에 대한 기록이 아닐것이다. 이 각각의 헤어컷은 서로 구별되는 새로운 스타일인 동시에 그녀의 정체성이 형성되고, 變化되고, 재건되는 공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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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재미술관관람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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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재 미술관 관람평
순서
캐롤 김은 아이덴티티와 외모, 혹은 머리카락과의 관계를 탐구하는 작가이다. 전시된 작품들과 함께 작가들을 紹介(소개)하였습니다.. 그녀가 관심을 갖는 것은 이 장소와 저 장소, 낯선 공간과 익숙한 공간, 현재와 과거 사이의 중간 지점으로 정지된 순간이다. 전시된 작품들과 함께 작가들을 소개하였습니다. 선재미술관관람평 , 선재 미술관 관람평예체능레포트 ,




다.
이번 전시에서는 가장 일상적이면서도 친숙한 장소라 할 수 있는 화장실에 모니터를 설치하여 자신의 작업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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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예체능
미술관 관람평입니다. 그녀는 지구촌의 곳곳을 돌아다니며 자신이 머물렀던 공간들을 사진이나 필름으로 남기는 작업을 한다. 관객들은 화장실 거울을 바라보며 여느 때처럼 자신의 외모를 확인하면서 이 작품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 그녀는 일 년여의 기간에 걸쳐 지인(知人)들을 초대하여 자신을 남과 구별시켜주는 요소였던 머리카락을 자르도록 하는 헤어컷 시리즈를 제작하기 처음 하였다. 남들 모르게 나만의 아이덴티티를 다시 한번 점검해 보는 장소에서 우리는 작가의 아이덴티티가 변모하는 과정을 바라보며 외모와 정체성에 관한 새로운 의미에 접하게 된다
김 수진은 여행이라는 이동의 메타포와 그 속에 내재할 수 밖에 없는 장소성/비장소성의 개념(槪念)을 통해 文化적인 정체성을 탐구하는 작가이다.또한 공간이 갖는 文化적 정체성은 이민 2세대로서의 그녀의 경험,부유하는 현대사회의 特性(특성)과 맞물려서 그녀의 작품처럼 모호한 것이 된다
이…(To be continued )
미술관 관람평입니다. 이 일련의 작업을 통하여 그녀는 머리를 자르기 전과 후, 그리고 머리를 자르는 과정 중의 자신의 아이덴티티의 차이에 관하여 흥미로운 질문을 던져본다. 따라서 그녀는 여기저기를 이동하면서 그 장소에 위치하면서도 머무르지 않는 느낌,장소성과 비장소성에 초점을 맞춘다. 이 포틀랜드는 동양인이 극히 드문 지역으로 검은 머리의 그녀는 언제나 눈에 띄는 존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