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소개,현대카드의 성장동력,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현대카드의 위기,현대카드 M,신용카드 시장의 진입장벽과 KSF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0 14:06본문
Download : 현대카드 소개,현대카드의 성장동력,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현대카드의 위기,현대카드 M,신용카드 시장의 진입장벽과 KSF.pptx
2001년 10월현대자동차그룹으로 편입
현대카드로 상호변경
출처: 이노비즈 글로벌 포럼
_SLIDE_3_
현대카드의 성장동력
3 / 14
현대그룹의 강력한 지지 & 다양한 구성의 임직원
.
- 신규회원 유치를 위한 전국적인 영업망 제공
- 전술적인 포인트 program을 통한 공동 marketing 수행
- Cross-selling 시너지 창출
현대자동차
그룹의 자금력
160만명
이상의 고객데이터
공격적인
marketing 전술
현대카드의 다양한 직원 구성
서로 다른 배경과 지식을 지닌 인력들이 모여
창출하는 시너지 효능
현대자동차 그룹의 강력한 지지
_SLIDE_4_
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
4 / 14
현대그룹의 강력한 지지 & 다양한 구성의 임직원
1969년 ‘신세계카드’를 스타트으로 ‘신용카드’가 도입되어 1984년 신용카드 회원 100만 명 돌파
대기업의 신용카드 시장 진출 ( 1980년대 후반: LG카드,삼성카드 / 1990년대 중반 이후 : 롯데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등)
IMF 외환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김대중 政府(정부)의 카드사용 권장(길거리 회원 모집의 합법화, 신용카드 신청 연령 낮춤)
현금서비스의 한도 폐지와 政府(정부)의 카드산업 장려-` 신용도,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대출을 해주는 카드론의 확산
단위 : 천명, 천매, 매
구분
경제활동인구
카드수
1인당 카드소지 수
1999
21,666
38,993
1,8
2000
21,069
57,881
2,6
2001
22,417
89,330
4,0
2002
22,877…(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현대카드 소개,현대카드의 성장동력,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현대카드의 위기,현대카드 M,신용카드 시장의 진입장벽과 KSF
현대카드 소개,현대카드의 성장동력,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현대카드의 위기,현대카드 M,신용카드 시장의 진입장벽과 KSF
현대카드 소개,현대카드의 성장동력,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현대카드의 위기,현대카드 M,신용카드 시장의 진입장벽과 KSF , 현대카드 소개,현대카드의 성장동력,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현대카드의 위기,현대카드 M,신용카드 시장의 진입장벽과 KSF경영경제레포트 , 현대카드 소개 현대카드의 성장동력 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 현대카드의 위기 현대카드 M 신용카드 시장의 진입장벽과 KSF
설명
현대카드,소개,현대카드의,성장동력,신용카드,업계의,상황,카드대란,현대카드의,위기,현대카드,M,신용카드,시장의,진입장벽과,KSF,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현대카드 소개,현대카드의 성장동력,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현대카드의 위기,현대카드 M,신용카드 시장의 진입장벽과 KSF.pptx( 83 )
순서






다.
_SLIDE_1_
현대카드 CASE위기를 넘어 기회로 가는 전술적 선택
_SLIDE_2_
현대카드 intro
2 / 14
1995년 6월 대우그룹, 다이너스클럽 코리아 설립
1999년 8월 대우그룹의 34개 계역 중 다이너스클럽코리아를 포함, 12개 계역 에 워크아웃이 추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