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marketing 조사론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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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marketing ]marketing 조사론1
1. 마케팅조사의 중요성
기업 간 경쟁이 심한 오늘날의 시장에서 소비자의 욕구를 잘 만족시켜 주는 기업만이 살아 남을 수 있게 되었다.
마케팅 기능의 주요 임무는 기업의 관점에서가 아니라 고객의 관점에서 마케팅 노력이 제공되어야 한다는 것이 마케팅 컨셉이다.
마케팅 의사결정을 위한
- 마케팅조사는 마케팅상의 문제 해결을 위한 의사결정에 필요한 data(자료)를 제공하고, 보다 나은 의사결정을 위한 실행 가능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수행된다는 것을 의미함.
- 마케팅조사는 구체적인 목적과 사전의도를 가지고 실행되어야 함
실행 가능한 정보의 제공 …(To be continued )
[marketing ]marketing 조사론1
다.
마케팅 컨셉을 성공적으로 실현하기 위하여 기업은 시장, 소비자, 그리고 경쟁사에 대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정보를 수집, analysis(분석) , 해석함으로서 경쟁사 보다 더 잘 고객 만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해야 하는 것이다. 공급자 위주의 시장에서 수요자 위주의 시장으로 경영環境이 變化(변화)함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마케팅 컨셉을 새로운 마케팅관리철학으로 받아들이게 되었다.
마케팅조사를 통한 마케팅전략(戰略) 성공example(사례)
P&G의 홈페이지
P&G의 프링글스 포테이토칩 광고(안광호, 임병훈, 마케팅조사 원론 4쪽 (example(사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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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어가는 페이지 마케팅 concept(개념)의
탄생 배경 - 시장과 생산공장의 분리 :
- 대량생산에 의한 과잉 공급, 그리고 기업 간 경쟁의 심화
- 대량생산을 뒷받침하기 위한 기업 기능의 분화에 따른 생산과 마케팅의 분리 마케팅 concept(개념) -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
- 고객이 필요한 제품을 생산
- 다양한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시장 세분화
- 마케팅 기능의 통합
2. 마케팅조사의 定義(정이)
채서일의 定義(정이)
마케팅조사는 마케팅 의사결정을 위한 실행 가능한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data(자료)를 체계적으로 획득, analysis(분석) , 해석하는 객관적이고 formula(공식)적인 일련의 과정이다.
즉 마케팅 컨셉을 성공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정보를 획득하는데 있어 마케팅조사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