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SK텔레콤)의 CRM 마케팅 및 모바일마케팅 전략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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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7 02:1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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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7년 당시 SK텔레콤은 이동전화 및 무선호출사업을 근간으로 하고 있었으나 기본적으로 고객에 대한 이해 및 分析이 많이 부족했다. 이런 상황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돌파구로 97년 CRM을 선택했다. 하지만 후발업체들의 marketing 책략 강화로 고객을 위한 差別(차별) 적인 책략을 구현하기는 더욱 어려워졌다. 이후 한국 능률협회 컨설팅 주관 고객만족도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지키는 등 명실상부한 이동통신 분야 리더로서의 입지를 구축했다.
1-3. SKT CRM의 특징
SK텔레콤의 CRM이 주목받는 이유는 단지 국내에서 가장 먼저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프로젝트를 추진했기 때문만은 아닌것이다 . SK텔레콤의 CRM은 매스marketing (Mass Marketing), 세그먼트 marketing (Segment Marketing), 일대일 marketing (One-to-One Marketing)의 alteration(변화) 를 불과 지난 10년 사이에 극명하게 보여주고 있다 더구나 전 세계 무선누리망 을 선도하는 SK텔레콤이 준비하고 있는 새로운 관점의 CRM은 전 세계에 많은 시사점을 보여 준다. 다들 A+ 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分析가가 分析결과를 보고 추가分析을 요청하게 되면 또 비슷한 시간이 소…(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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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SK텔레콤)의 CRM 마케팅 및 모바일마케팅 전략analysis
다.
또한 이동전화 시장이 성숙 단계에 접어들면서 고객 욕구가 보다 전문적이고 다양해지기 스타트했다.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우리나라 이동통신사 중 최고로 꼽히는 SK텔레콤의 고객의 DB를 바탕으로 하는 m-CRM마케팅의 개요와 함께 현재 진행되어 지고 있는 모바일 마케팅에 마주향하여 조사한 reference(자료)입니다.
SKTCRM전략
우리나라 이동통신사 중 최고로 꼽히는 SK텔레콤의 고객의 DB를 바탕으로 하는 m-CRM마케팅의 개요와 함께 현재 진행되어 지고 있는 모바일 마케팅에 대해서 조사한 자료입니다. 당시 무선통신시장은 경쟁이 심하지 않았고, 신규고객 유치에만 초점을 두고 기존고객을 대상으로 한 marketing 은 뒷전이었다. 다들 A+ 받으시길 바랍니다.
94년에 SK그룹이 최대주주로 경영에 참여해 상호명이 `SK텔레콤`으로 바뀌었고 government 주도의 공기업 형태를 탈피하기 스타트했다. 리포트 준비에 여러모로 활용이 되셨으면 합니다.SKTCRM전략 , SKT(SK텔레콤)의 CRM 마케팅 및 모바일마케팅 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Ⅰ. 들어가며
Ⅱ. 본문
1. SKT CRM의 introduce
1-1. CRM의 definition
1-2. SKT CRM의 도입과정
1-3. SKT CRM의 특징
2. SKT의 CRM책략
2-1. SKT CRM의 방향
2-2. SKT CRM의 추진책략
3. SKT의 모바일 marketing 책략
3-1. 모바일 marketing 의 特性(특성)
3-2. 모바일 marketing 내역
3-3. SKT의 m-CRM 책략 分析
4. m-CRM의 문제가되는점
5. 향후 책략대책
Ⅲ. 맺으며
SK텔레콤은 84년 설립된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식회사`가 모체다. 리포트 준비에 여러모로 활용이 되셨으면 합니다. 과학적인 分析을 지원할 수 있는 정보기술環境(환경)이 구비되지 못했기 때문일것이다
1) DBM의 구축
한편, 고객의 프로필 정보 및 통화정보 등 고객관련 데이터는 영업 전산시스템 내에 존재하기 때문에 이를 수렴하여 데이터를 分析하는 데 2주라는 엄청난 시간이 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