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그마의 정의(定義) 과 경영전략(strategy), 국내실태, 경영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21:13본문
Download : 6시그마의 개념과 경영전략, 국내현황, 경영사례.hwp
1992년에는 텍사스 인스트루먼…(drop)
6시그마의 정의(定義) 과 경영전략(strategy), 국내실태, 경영instance(사례)
Download : 6시그마의 개념과 경영전략, 국내현황, 경영사례.hwp( 85 )
다.
I. 6시그마의 concept(개념)
6시그마는 모토롤라(Motorola)에 근무하던 마이클 해리(Michael J. Harry)에 의해 1987년에 창안되었다.
설명
6시그마의 개념과 경영전략, 국내현황, 경영사례 , 6시그마의 개념과 경영전략, 국내현황, 경영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시그마 개념과 경영전략 국내 경영사례






레포트/경영경제
시그마,개념과,경영전략,국내,경영사례,경영경제,레포트
순서
6시그마의 정의(定義) 과 경영전략(strategy), 국내실태, 경영instance(사례)
6시그마의 concept(개념)과 경영戰略, 국내상황, 경영example(사례)
목차
6시그마 경영
Ⅰ. 6시그마의 concept(개념)
Ⅱ. 국내상황
Ⅲ. 6시그마 경영example(사례)
1. 국외
2. 국내
1) 전자분야
(1) LG전자
(2) 삼성전자
2) 자동차분야
(1) 현대, 기아자동차
(2) 만도
Ⅳ. 6시그마 경영戰略
1. 전사적 경영시스템 혁신수단으로서의 인식
2. 정보화戰略과의 연계성
3. 협력업체와의 공동추진
Ⅴ. 과제(problem)
6시그마 경영
국내도입초기에 품질제고의 수단으로 인식되었던 `6시그마(sigma : 6)경영`이 이제 하나의 경영시스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즉 제품생산은 물론이거니와 연구개발프로세스(R&D process)에 이르기까지 核心 경영키워드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전기 전자, 자동차 등 제조기업들을 중심으로 도입되었던 6시그마 경영기법은 금융기관과 공공기관으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제조업에서도 일선 생산라인은 물론 인사, 총무 등 사무지원부...
6시그마의 concept(개념)과 경영戰略, 국내상황, 경영example(사례)
목차
* 6시그마 경영
Ⅰ. 6시그마의 concept(개념)
Ⅱ. 국내상황
Ⅲ. 6시그마 경영example(사례)
1. 국외
2. 국내
1) 전자분야
(1) LG전자
(2) 삼성전자
2) 자동차분야
(1) 현대, 기아자동차
(2) 만도
Ⅳ. 6시그마 경영戰略
1. 전사적 경영시스템 혁신수단으로서의 인식
2. 정보화戰略과의 연계성
3. 협력업체와의 공동추진
Ⅴ. 과제(problem)
6시그마 경영
국내도입초기에 품질제고의 수단으로 인식되었던 `6시그마(sigma : 6)경영`이 이제 하나의 경영시스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즉 제품생산은 물론이거니와 연구개발프로세스(R&D process)에 이르기까지 核心 경영키워드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전기 ? 전자, 자동차 등 제조기업들을 중심으로 도입되었던 6시그마 경영기법은 금융기관과 공공기관으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제조업에서도 일선 생산라인은 물론 인사, 총무 등 사무지원부문과 연구개발분야로 확대 적용되고 있다 이 자료(資料)에서는 6시그마의 concept(개념), 국내상황, 경영example(사례) , 경영戰略, 그리고 과제(problem)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이 통계적 기법(statistical method)과 1970년대 말부터 밥 갈빈 회장 주도로 추진되어온 품질改善(개선) 운동이 결합하여 탄생된 것이 바로 `6시그마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해리는 사내에 설치된 모토롤라대학에 `6sigma Institute`를 설립하고 연구를 지속하여 6시그마를 발전시켰다. 당시 전자기기 사업부에 근무하던 마이클 해리는 획기적 품질제고 방법을 찾던 중 통계지식을 활용하는 方案을 생각하게 되었다. 그 결과 6시그마는 모토롤라 이외의 기업 에도 적용가능한 경영 기법으로 확립되었으며 제품품질 또한 획기적으로 改善(개선)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