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황국신민이로소이다 독서 감상문(repor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5 03:25본문
Download : 나는 황국신민이로소이다 독서 감상문.hwp
프랑스나 이스라엘이 독일에 협조한 모든 사람들에게 공소시효를 두지 않고 철저하게 처벌해서 자신들의 부끄러운 역사(歷史)를 치유해 가는 것을 볼 때 참으로 아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일제가 우리 강산 우리 하늘을 점령했던 그 시기가 아직 채 100년도 지나지 않았다.
나는 황국신민이로소이다 <독서 감상문>5나는황국신민이로소이다 , 나는 황국신민이로소이다 독서 감상문감상서평레포트 ,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설명
,감상서평,레포트
Download : 나는 황국신민이로소이다 독서 감상문.hwp( 82 )
나는 황국신민이로소이다 독서 감상문(report)
우리 민족사에서 꼭 뒤돌아가 청산해야 할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친일파`에 대한 것이다. 일제의 강점기 동안 참으로 많은 사람들이 日本(일본)의 앞잡이가 되어 자신들의 부귀영화를 위해 같은 동포와 조국에 해를 끼쳤다. 그리고 아직도 바로 우리 역사(歷史)를 보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다. 동아일보가 그러하고 이화여…(drop)
나는 황국신민이로소이다 <독서 감상문(report)>
5나는황국신민이로소이다

다.
`나는 황국신민이로소이다`에서 저자는 비록 친일파에 대한 모든 법적 심판은 끝났다하더라도 역사(歷史)의 심판은 끝나지 않았다고 주장하면서 우리 역사(歷史)에 적으로 등장하는 친일파들을 상세히 紹介하고 있다아 이 책안에 나오는 친일파들은 우리가 들어서 알고 있는 사람들도 있고 생소한 사람도 있다아
하지만 모두 `친일`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민족과 역사(歷史) 앞에 크나 큰 죄를 짓고 있는 사람들임에는 틀림이 없다.
하지만 그 사람들의 대부분이 해방된 후에도 이승만의 비호 아래 친미파가 되어 다시 부귀영화를 누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친일을 했던 사람들에 대한 분노가 벌써 식어가는 듯 하다. 물론 잠시 `반민특위`가 친일파를 발본색원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