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교수학습theory 관념 > eaea8 | ea.co.kr report

교수학습theory 관념 > eaea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aea8

교수학습theory 관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1 04:49

본문




Download : 교수학습이론 개념_110759.hwp




Lorenz는 한 어미 거위가 낳은 알을 두 집단으로 나눠 한 집단의 알은 어미 거위가 부화하게 하고 다른...
순서

레포트/공학기술

Download : 교수학습이론 개념_110759.hwp( 64 )



▣ 각인(imprinting)

Lorenz는 한 어미 거위가 낳은 알을 두 집단으로 나눠 한 집단의 알은 어미 거위가 부화하게 하고 다른 집단의 알은 자신이 부화시켰더니 두 번째 알에서 깨어난 새끼 거위들은 Lorenz를 어미처럼 줄줄 따라 다니는 것을 觀察하였다. 역행간섭의 예는 이름을 기억할 때 `이동주`를 `이동조`라고 우연히 기억했다고 하자, 이후 새로운 재생상황에서도 `이동조`로 인출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잘못 기억된 것이 의도하는 기억을 방해하는…(To be continued )




▣ 각인(imprinting) Lorenz는 한 어미 거위가 낳은 알을 두 집단으로 나눠 한 집단의 알은 어미 거위가 부화하게 하고 다른... , 교수학습이론 개념공학기술레포트 ,



▣ 각인(imprinting)
,공학기술,레포트

교수학습theory 관념
교수학습이론%20개념_110759_hwp_01.gif 교수학습이론%20개념_110759_hwp_02.gif 교수학습이론%20개념_110759_hwp_03.gif 교수학습이론%20개념_110759_hwp_04.gif 교수학습이론%20개념_110759_hwp_05.gif 교수학습이론%20개념_110759_hwp_06.gif

설명







다.


▣ 간섭설(interference)

망각현상을 설명(說明)하는 한 理論. 대뇌 피질부에 장기 기억된 정보가 그 뒤의 새로운 학습을 방해하는 역행간섭과, 새로운 학습이 일어나 이미 기억된 것의 재생을 방해하는 순행간섭이 있다 이 理論은 망각을 두 학습의 점진적 제지 또는 소급 제지 등 억제적 상호작용의 한 표출로 보는 견해이다. 각인과 학습의 차이를 명확히 구분하기는 어렵지만 결정적 시기를 놓치면, 그에 따라 어떤 학습이 이루어지지 않음을 보여준다. 각인은 언제나 정향에만 influence을 미치며 행동의 alteration(변화) 를 일으키는 경우는 없다. 즉, 성장, 발달의 결정적 시기 또는 감수성이 예민한 시기에 그 종의 특유한 추출 反應을 학습하는 것이다. 이것을 각인이라 명명하였는데 각인연구에서 밝혀진 것은 이 현상이 결정적 시기에서 일어난다는 것이다.
전체 40,22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