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시장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0 11:52
본문
Download : 소매시장전략.hwp
♤표적시장의 선정 방법 (→상권analysis)
1. Check List 법
- 상권 내 特性 : 산업, 인구 밀도
- 고객의 特性 : 소득 수준, 남성과 여성의 비율
- 상권의 경쟁 구조 : 업태의 종류, 잠재경쟁기업, 경쟁의 보완관계의 analysis
2. 유추법
:신규 점포와 유사한 기존 점포의 상권 범위 측정(測定) 하여 자사의 신규 입지 또는 상권 의 범위를 활용한다.
레포트/경영경제






소매시장전략(戰略)
소매시장전략완성 , 소매시장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Download : 소매시장전략.hwp( 42 )
,경영경제,레포트
Ⅰ. 소매전략(strategy)이란 무엇인가?
소매전략(strategy)은 (1)소매업체의 표적시장, (2)소매업체가 표적시장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 해 기획하는 업태, (3)소매업체가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구축하기 위해 계획 단계에서 기반으로 삼는 근거를 설명(說明)하는 말이다.
cf) CST …(To be continued )
설명
소매시장전략(戰略)
완성
다.
Ⅱ. 표적시장과 소매업태
♤표적시장의 정의(定義)
표적시장은 소매업체들이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소매믹스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계획하는 세분시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