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시environment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01:09
본문
Download : 거시환경 분석.hwp
- 일반環境(환경) : 일반環境(환경)은 범위가 넓고 경영자를 비롯하여 기업과 기업의 전략(strategy)에 장기적인 의미를 갖는 기업環境(환경)을 말한다.
순서
본 자료는 거시환경 분석에 대해 조사정리한 리포트입니다. 이것은 제도나 사회적 가치패턴은 어떤 근원적인 구조적 특징에 달려있다는 가정에 토대를 두고있다
環境(환경)의 기본구조
環境(환경)분석을 수행하기 위해서, 경영자는 기업環境(환경)의 기본구조를 알아야한다.
거시environment 分析(분석)
설명
다. 이것은 기업에 마주향하여 직접적인 影響(영향)력이나 기본적인 통제의 범위를 넘어서는 것으로 간주된다
★ 5가지 STEEP 요소
1. 사회적 : 일반環境(환경)의 사회적 요소는 기업이 속한 사회의 특징을 나타낸다. 일반적으로 기업의 環境(환경)은 3개의 뚜렷한 단계, 즉 일반·운영·내부 環境(환경)으로 나뉜다.제17장거시환경분석 , 거시환경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제17장거시environment分析(분석)
,경영경제,레포트
<개요>
산업은 산업 그 자체와 산업내의 기업의 경쟁력에 중대한 影響(영향)을 끼칠 수 있는 보다 넓은 거시環境(환경) 속에 놓여 있다 전략(strategy)적 분석은 그것이 어떤 것이든지, 시발점은 環境(환경)분석의 형태를 취한다.
<배경>
렌쯔와 엥글로우의 5가지 널리 알려진 모델
- 산업구조 모델 : 기업 環境(환경)에서 지배적인 측면이 기업이 속한 산업내부와 그 주변, 또는 기업이 경쟁하고 있는 산업에 존재한다고 가정한다
- 인지적 모델 : 이 모델은 상급경영자의 인지구조 속에 존재하는 環境(환경)에 대한 집단적 이해에 주목한다. 이 모델은 環境(환경)을 안정기, 변화기, 재안정기로 구분한다. 인지구조는 기업 전략(strategy)수립의 배경이 되며, 요구되는 힘과 影響(영향)력에 의해서 형성되고 유지된다 전략(strategy)은 기업이 현실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이라고 간주된다
- 조직필드 모델 : 이 모델은 초점이 되는 기업의 시각에서, 어떻게 상호의존적 기업이 목표(目標)를 추구하고 자원을 활용하는지에 관한 계층적 관념과 비계층적 관념을 둘 다 다룬다
- 생태학적 자원 종속 모델 : 기업은 環境(환경)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서 간주된다 조직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방식으로 계층적으로 구조화된 단계에서 자원을 차지하기 위해서 경쟁한다
- 연대 모델 : 연대는 뚜렷한 특징을 갖는 일정 기간을 의미한다. 인구통계·文化적태도·문자해독률·교육수준·관습·믿음·가치·라이프…(skip)
Download : 거시환경 분석.hwp( 99 )
레포트/경영경제
본 reference(자료)는 거시environment 分析(분석)에 대해 조사정리(arrangement)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