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력 확장을 통한 국어 논리 논술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16:52
본문
Download : 사고력 확장을 통한 국어 논리 논술 교육.pptx
_SLIDE_1_
사고력 확장을 통한
국어 논리 논술 교육
ITEM
_SLIDE_2_
목차
1.1. 연구 주제
1.2. 주제 선정 이유
1.3. 연구 상황 설정
1.4. 연구 目標(목표)
2.1. ‘모의재판’을 활용한 논술교육모형
2.1.1. `모의재판`의 특징과 절차
2.1.2. 논술수업모형 제시
2.2. ‘모의재판’모형의 기대efficacy
2.3. 논술교육모형 시뮬레이션 진행
2.4. 시뮬레이션 실행 후 평가
서론
본론
結論(결론)
_SLIDE_3_
서론
연구주제
최근 논술 교육
‘입시’
But
Key Point
논리력
창의력
사고력
향상
‘모의재판’
+
쓰기 능력 향상
_SLIDE_4_
서론
주제 선정 이유
모의재판
대화 & 토론
사고의 확장
기존 논술교육
∴ 말과 글을 통해 자신의 생각(입장) 전달
논증 생성 단계 & 표현 단계
서-본-結論(결론)의 글쓰기 + 강의식 수업
_SLIDE_5_
서론
연구 상황 설정
1.4. 연구目標(목표)
학습자 중심의 수업태도 형성
연구 대상
중학교 3학년 / 고등학교 1학년
수업
(시간/인원)
방과 후 수업(1시간 30분/10명)
차시
총 7 차시
사고력 확장 + 상호작용 + 능동적 참여 + 여러 단계의 글쓰기 과정
▼
설득력 있는 텍스트 창출
1
2
논술에 대한 흥미 부여
3
1차시
①주제선정
2차시
②자료(data)수집
③소모임 토론(팀플)
3차시
④팀 별 미니레슨
⑤쓰기1(자기 조 주장/근거 요점)
4차시
⑥모의재판
⑦쓰기2(반론 주장/근거 요점)
5차시
⑧전체 수업(글 쓰는 방법)
⑨쓰기3(서론, 본론, 結論(결론) 형식을 제대로 갖춘 글쓰기)
6차시
⑩동료평가
⑪고쳐 쓰기
7차시
⑫교사 1:1 피드백(첨삭)
⑬최종본 완성
_SLIDE_6_
본론
기대efficacy
기대efficacy
논리적 말하기 방법…(drop)
사고력 확장을 통한 국어 논리 논술 교육
사고력 확장을 통한 국어 논리 논술 교육
레포트/인문사회






사고력,확장,국어,논리,논술,교육,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순서
사고력 확장을 통한 국어 논리 논술 교육 , 사고력 확장을 통한 국어 논리 논술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사고력 확장 국어 논리 논술 교육
Download : 사고력 확장을 통한 국어 논리 논술 교육.pptx( 56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