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매업에 대한 concept(개념) 및 유형과 미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08:25
본문
Download : 소매업에 대한 개념 및 유형과 미래.hwp
슈퍼마켓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소매상으로 식료품과 소비재를 주로 다룬다.소매상 조합독립적인 소매상이 중앙 구매조직을 만들고, 공동 판매촉진을 한다.한정서비스 소매상고객이 많은 정보를 필요로 하는 선매품을 주로 취급하며 그에 따라 많은 판매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독립 오프프라이스 소매점, 제조업체 상설 할인 매장, 창고 소매클럽 등)조직방법회사체인두 개 이상의 상점이 공동으로 소유되고 통제되며(체인점의 定義(정의) ), 중앙집중식 구매와 머천다이징을 하며 비슷한 계열의 상품을 판매한다.프랜차이즈 조직프랜차이즈 본부와 프랜차이즈 가맹점간에 맺어진 계약에 의해서 형성된 조직으로 독특한 제품이나 서비스, 사업방법, 상표명, 영업권, 또는 프랜차이즈 본부가 개발한 특허권 등에 기반을 두고 있다 머천다이징 복합기업여러 가지 다각화된 소매업 계열과 형태들을 중앙 소유권 하에 결합한 자유로운 형태의 기업으로, 유통기능과 관리기능을 어느 정도 통합한다. 2. 소매상의 유형
폭과 깊이전문점취급되는 상품계열의 폭은 한정되어 있으나, 해당 계열 내에서는 매우 다양한 상품구색을 갖춘다.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가격을 낮게 유지하며 고객서비스를 증대시킨다.상대적 상품가격할인점표준화된 상품을 낮은 가격에 판매하여 박리다매를 추구한다. 상품구색의
3. 소매상의 marketing 의사결정
Download : 소매업에 대한 개념 및 유형과 미래.hwp( 54 )
1. 소매업의 定義(정의)
1. 소매업의 定義(정의)
4. 소매업의 未來(미래)





.
3. 소매상의 marketing 의사결정
: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인적 혹인 비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려는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것과 관련된 모든 활동.
설명
.
[] 소매업에 대한 concept(개념) 및 유형과 미래
소매업, 소매상, 도매상, 소매업종, 소매업의 개념, 슈퍼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소매상의 유형
다.임의체인도매상 후원의 독립 소매상 집단으로, 단체구입과 공동 머천다이징을 한다.완전서비스 소매상판매사원이 고객의 구매과정을 돕도록 하며, 고객이 많은 쇼핑노력을 기울어야 하는 전문품을 주로 취급한다.카테고리킬러어떤 특별한 제품계열에 대해 매우 깊은 상품구색을 갖추고, 그 제품계열에 대한 품부한 지식을 가진 직원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다.편의점제품계열이 한정되어 있고 재고 회전율이 높다.수퍼스토어일반적인 슈퍼마켓보다 규모가 크고, 일상적으로 판매되는 식료품이나 비식료품, 서비스 등 광범위한 상품구색을 갖춘 소매상이다.
순서
분 류세부 분류내 용서비스수준셀프서비스 소매상구매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매장에 가서 직접 상품을 비교, 선택하려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백화점매우 다양한 상품계열을 취급하며 고품질의 서비스를 통해 差別화 요인을 갖는다.오프프라이스 소매점정상적인 도매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구입하여 다른 소매상의 가격보다 싼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