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과 왕따를 당한 youth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7 07:43
본문
Download : 학교폭력과 왕따를 당한 청소년들의 학.hwp
부適應(적응)을 경험하는 靑少年기의 멘토링은 靑少年들에게 역할 모델을 제시하며 사회 適應(적응)과 비행의 재범 방지를 위한 효과(效果)적 방안들을 제시하고 있따
Download : 학교폭력과 왕따를 당한 청소년들의 학.hwp( 15 )
1) 프로그램(program]) 목적
2) 프로그램(program]) 목표(goal)





1. 프로그램(program]) 필요성
설명
.
.
학교폭력과 왕따를 당한 youth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학교폭력과 왕따를 당한 youth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에 관한 입니다. 가격대비 만족도 높은 자료!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학교폭력과 왕따로 인해 학교가기를 거부하는 靑少年을 대상으로 프로그램(program]) 을 활용하여 대인관계능력 향상을 도모한다. 학교에 설치된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에 고발돼 처리된 건수도 2006년 3천980건에서 2007년 5천449건, 2008년 8천 438건으로 증가하고 있다, 2년 사이 학교폭력 발생건수가 배로 증가한 것이다(김범수, 2009).
목표(goal) 1: 학교가기를 거부하는 靑少年들이 멘토링 프로그램(program]) 에 참여하므로 대인관계능력을 향상시키고 학교생활만족도를 높인다.
다.
.
멘토링은 시대를 초월하는 젊은이들을 지도 교육하는 모델링으로 도제 제도등을 통하여 전수되어 왔는데, 이와 같은 일대일의 개인적인 도제 관계가 현대에 이르러서는 보다 확장되어 학교나 회사 같은 다양한 사회적 조직체에서 활용되어 왔다(유성경, 이소재 1999). 특히 멘토링은 아동과 靑少年의 교육을 위하여 혹은 靑少年의 부適應(적응)관련 교정을 위하여 예방중심 모델로 받아들여져 활용되어 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교폭력은 감소 추세를 보이지 않고 있으며, 학생들은 여전히 학교 폭력의 위협에 노출되어 있다(靑少年 폭력예방재단, 2006). 교육과학기술부의 data(資料)에 의하면 전국 초∙중∙고에서 벌어진 학생들 간의 폭력사건이 해마다 50%씩 늘고 있다고 한다.
순서
학교폭력과 왕따를 당한 靑少年들의 학교생활 適應(적응)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program])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학교폭력과 왕따를 당한 청소년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에 관한 자료 입니다.
가격대비 만족도 높은 !
2. 프로그램(program]) 개요
세부목표(goal) 1 : 학교가기를 거부하는 靑少年들이 멘토링 프로그램(program]) 에 6회 참여한다.
학교폭력과 왕따를 당한 청소년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세부목표(goal) 2 : 학교가기를 거부하는 靑少年들이 또래와 함께 문화생활에 주 2회 참여 한다.
최근 학교폭력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부각되면서 민·관 차원에서 이를 예방하고 근절하려는 노력을 경주해왔다.